본문으로 바로가기

美 추운지역 확진자 다시 증가…파월 사망에 바짝 긴장

세계

연합뉴스TV 美 추운지역 확진자 다시 증가…파월 사망에 바짝 긴장
  • 송고시간 2021-10-19 18:05:42
美 추운지역 확진자 다시 증가…파월 사망에 바짝 긴장

[앵커]

미국에서는 전국적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감소하고 있지만, 날씨가 추운 지역에서는 확진자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률 높이기에 힘쓰고 있는 방역 당국은 백신 접종을 마친 콜린 파월 전 국무장관이 코로나 합병증으로 사망하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의 코로나19 4차 재확산세가 둔해지고 있습니다.

17일 기준 7일간의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는 8만3천여 명, 2주 전보다 22% 줄었습니다.

특히 따뜻한 남부의 조지아, 플로리다주 등의 신규 확진자는 1주일 새 37%, 25%나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지는 지역의 신규 확진자는 늘고 있어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1주 전보다 신규 확진자가 10% 이상 증가한 주는 아이오와, 오클라호마, 알래스카, 버몬트, 뉴햄프셔 등 5곳.

특히 50개 주 중 가장 추운 알래스카는 주민수 대비 확진자 수가 최고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 당 하루 평균 125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는데 전국 평균의 약 5배에 달합니다.

쌀쌀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은 지난겨울과 비슷한 양상이어서 방역당국은 바짝 긴장하면서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6,600만 명의 미국인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자격이 있음에도 여전히 접종하지 않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가 줄어드는 정도는 얼마나 많은 이들이 백신을 접종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백신 접종 독려에도 백신 접종을 마친 콜린 파월 전 국무장관이 코로나 합병증으로 타계하면서 백신에 대한 불신이 커지지는 않을까 우려하는 분위기도 감지됩니다.

한편 미 식품의약국(FDA)은 기존에 접종을 완료한 백신과 다른 제조사의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접종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