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충남 청양 컨테이너 화재로 4명 사망…경찰, 방화 추정 수사

지역

연합뉴스TV 충남 청양 컨테이너 화재로 4명 사망…경찰, 방화 추정 수사
  • 송고시간 2021-10-19 21:20:15
충남 청양 컨테이너 화재로 4명 사망…경찰, 방화 추정 수사

[앵커]

충남 청양의 한 농공단지 내 사무실용 컨테이너에서 불이 나 4명이 숨졌습니다.

다투는 소리가 났고, 현장에선 흉기와 인화물질이 발견됐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공장 건물 외부에 사무실 용도로 세워진 컨테이너 1채가 모두 타버렸습니다.

화재 당시 불길이 밖으로 빠져나오며 옆 건물 외벽도 검게 그을렸습니다.

충남 청양 화성면 농공단지 내 컨테이너에서 불이 난 건 19일 오전 9시 50분쯤입니다.

불은 20여 분 만에 진화됐지만, 인명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불에 탄 컨테이너 건물 안에서는 남성 1명과 여성 2명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컨테이너 안에서 발견된 시신 3구 외에 남성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소방 관계자> "남자분은 50대 1명, 60대 1명, 여성분은 50대 2명이네요. 일단 3명은 소사체로 발견이 된 거고요."

경찰은 누군가 다투는 듯한 소리가 들린다는 112 신고를 접수받아 출동한 상황이었습니다.

화재 현장에서는 인화성 물질이 담긴 통과 흉기 등이 발견됐습니다.

또 현장에 세워져 있던 차량 트렁크에 인화성 물질이 담긴 플라스틱 통이 들어 있었던 것이 확인됐습니다.

해당 법인은 쌀 수매 관련 물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7월부터 공장 가동을 준비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종천 / 청양경찰서 수사과장> "현장에서 기름통도 발견이 됐고요. 모든 주변의 CCTV라든지, 차량 블랙박스 이런 것을 전부 다 분석을 해서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경찰은 방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