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이낙연 내일 회동…"정권재창출 협력 논의"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이낙연 내일 회동…"정권재창출 협력 논의"
  • 송고시간 2021-10-23 16:13:49
이재명-이낙연 내일 회동…"정권재창출 협력 논의"

[앵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경쟁했던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내일 만납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준흠 기자.

[기자]

네,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내일 오후 3시 서울 종로에서 만납니다.

이재명 후보-이낙연 전 대표 측은 서울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두 사람이 만나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들이 만나는 건 지난 10일 경선이 끝난 이후 정확히 2주만입니다.

이 전 대표가 지난 13일 경선 결과를 승복한다고 밝혔지만 경선 과정의 앙금이 쉽사리 풀리지는 않았는데 마침내 두 사람이 회동하면서 본격적인 갈등 수습 국면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두 사람의 회동을 계기로 민주당 원팀 선거대책위원회 구성 작업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후보는 내일 이 전 대표와 회동, 모레 경기도지사직 사퇴 이후 오는 27일쯤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고 본격 본선 레이스에 뛰어들 계획입니다.

[앵커]

어제 두 번째 맞수토론을 마친 국민의힘 주자들, 주말에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국민의힘 경선 소식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내일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납니다.

두 사람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주도하는 '새로운 물결' 창당 대회에 함께 참석하는데, 이때 별도 회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어제 윤석열 예비후보와도 만찬 회동을 했는데요.

킹메이커로 꼽히는 김 전 위원장이 몸을 풀고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오늘 울산을 방문한 윤석열 후보는 이른바 '전두환 옹호 발언'과 SNS상 '개 사과' 사진으로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다음 달 초 광주를 찾아 호남 민심 수습에 나설 예정입니다.

홍준표 후보는 '최종 경선에 임하는 입장문'을 발표하며 호남을 안기 위한 노력을 윤석열 후보가 물거품으로 만들었다고 직격했습니다.

또 민주당이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는 건, 이재명과 윤석열, '비리 페어' 대선으로 몰아가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청년들과의 간담회, 화상 토론회에 잇달아 참석하며 청년 민심을 공략했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라디오 인터뷰에서 정신과 전문의인 부인이 "이재명 후보가 '소시오패스' 경향을 보인다"고 한 발언을 두둔하다, 함께 출연한 이재명 후보 측 현근택 전 대변인과 설전을 벌였고, 두 사람은 생방송 자리를 박차고 나가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정치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hu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