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이재명 후보, 오늘 지사직 사퇴…퇴임 기자회견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이재명 후보, 오늘 지사직 사퇴…퇴임 기자회견 外
  • 송고시간 2021-10-25 08:04:15
[AM-PM] 이재명 후보, 오늘 지사직 사퇴…퇴임 기자회견 外

[앵커]

오늘(25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1:00 이재명 후보, 오늘 지사직 사퇴…퇴임 기자회견 (경기도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25일) 경기지사직에서 물러납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11시 경기도청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열어 중도 사퇴에 대해 도민들에게 양해를 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내일(26일) 대선후보 예비등록을 마치고 문재인 대통령과 면담하는 등 민주당 대선 후보로서 공식 일정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 14:00 다중이용시설 영업제한 풀듯…'위드 코로나' 초안 공개 (한국프레스센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이행 계획 초안이 오늘 공개됩니다.

정부는 오늘 오후 2시 공청회를 열어 새로운 방역체계 전략을 발표하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을 계획입니다.

우선 식당과 카페의 영업시간 제한을 풀고 모일 수 있는 사람 수는 점차 늘려나가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 22:00 서울 지하철·버스 '심야 감축운행' 오늘부터 해제 (서울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월 9일부터 평일 밤 10시 이후 최대 20%까지 감축 운행했던 대중교통이 오늘부터 정상화합니다.

이에 따라 지하철 2호선과 5~9호선, 우이신설선, 시내버스, 마을버스가 감축 이전 수준으로 운행합니다.

코레일과 연계 운행 중인 지하철 3·4호선은 12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정상화할 계획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