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막뉴스] "핼러윈 때 오징어게임 복장 안 돼"…인기에 유명세 톡톡

세계

연합뉴스TV [자막뉴스] "핼러윈 때 오징어게임 복장 안 돼"…인기에 유명세 톡톡
  • 송고시간 2021-10-25 16:54:40
[자막뉴스] "핼러윈 때 오징어게임 복장 안 돼"…인기에 유명세 톡톡

홈페이지에 소개된 아일랜드 더블린 소재 캐슬 파크 초등학교의 모습입니다.

1904년 설립돼 록 그룹 U2의 멤버인 애덤 클레이턴을 배출한 지역 명문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최근 핼러윈 데이 때 드라마 '오징어 게임' 분장을 금지했습니다.

앞서 일부 학생이 운동장에서 드라마 속 놀이를 따라했다는 신고가 접수된 뒤 학부모와 간담회에서 드라마의 폭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학교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을 본 사람들은 이 내용이 어린 학생들에게 절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 것"이라며 "학생들이 이 드라마를 볼까봐 걱정"이라고 말했습니다.

1,500명 넘게 등교하는 미국 뉴욕주 페이엣빌-맨리어스 중앙 학교구에 위치한 초등학교 3곳도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이들 학교 교장들은 "'오징어 게임' 복장은 잠재된 폭력적 메시지 때문에 우리 학교의 복장 규정들에 맞지 않는다"는 내용의 서신을 학부모들에게 보냈습니다.

스페인의 한 학교도 학생들이 핼러윈 때 관련 의상을 입지 말도록 학부모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습니다.

폭력성을 이유로 아동들의 시청을 막아야 한다는 의견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멜리사 헨슨 / 미국 부모 TV 위원회> "특정 연령 등급 이상의 콘텐츠 접근을 위해 PIN 코드를 입력하도록 넷플릭스 계정에 연령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국 비영리단체인 아동정신연구소 의사들은 CNN방송과 인터뷰에서 적어도 청소년기 후반까지는 '오징어 게임'을 시청하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취재 : 이봉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