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회 선두타자 홈런' 애틀랜타, WS 기선제압

스포츠

연합뉴스TV '1회 선두타자 홈런' 애틀랜타, WS 기선제압
  • 송고시간 2021-10-27 18:12:34
'1회 선두타자 홈런' 애틀랜타, WS 기선제압

[앵커]

26년 만에 메이저리그 왕좌를 노리는 애틀랜타가 월드시리즈 첫 경기에서 휴스턴을 완파했습니다.

첼시는 카라바오컵에서 사우샘프턴을 힘겹게 이기고 8강에서 '런던 맞수' 아스날을 만나게 됐습니다.

해외스포츠 김종성 기자입니다.

[기자]

22년 만에 월드시리즈 무대에 오른 애틀랜타.

경기 시작과 동시에 터진 선두타자 호르헤 솔레르의 솔로포로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월드시리즈에서 나온, 1회 초 첫 선두타자 홈런이었습니다.

3회 초에는 애덤 듀발의 투런포까지 터지며 완전히 분위기를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5-0으로 앞선 3회 말 위기를 맞았습니다.

애틀랜타 선발 찰리 모턴이 호세 알투베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는 주저앉은 겁니다.

마운드를 향해 손을 흔들며 괜찮다는 신호를 보냈지만, 곧 다리를 절룩이며 마운드에서 내려왔습니다.

앞선 이닝, 타구에 맞아 종아리를 다친 상황에서 3회 투혼의 투구를 이어갔던 겁니다.

검사 결과 종아리뼈 골절 진단을 받은 모턴은 더 이상 월드시리즈에 나설 수 없게 됐습니다.

모턴의 조기 교체 변수에도 애틀랜타 계투진은 상대의 공세를 2점으로 틀어막고는 6-2, 4점 차 승리를 챙겼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위 첼시는 카라바오컵 16강전에서 사우샘프턴에 힘겨운 승리를 따냈습니다.

전반 44분 하베르츠가 헤더를 성공시켜 손쉽게 이기는 듯했지만, 후반 초반 애덤스에게 동점골을 내준 후 공방전을 이어갔습니다.

결국 승부차기에서 희비가 갈렸습니다.

사우샘프턴의 네 번째 키커 스몰본이 공을 골대 밖으로 날린 반면, 첼시의 마지막 키커 제임스가 침착하게 골망을 가르며 8강 티켓을 확보했습니다.

첼시는 리즈를 2-0으로 잡은 아스널과 '런던 더비'를 치르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성입니다. (goldbell@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