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웅, 공수처 소환 조사…"고발 사주, 실체 없어"

사회

연합뉴스TV 김웅, 공수처 소환 조사…"고발 사주, 실체 없어"
  • 송고시간 2021-11-03 14:51:47
김웅, 공수처 소환 조사…"고발 사주, 실체 없어"

[앵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김웅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입니다.

공수처 수사를 받는 국회의원은 김 의원이 처음인데요. 자세한 내용 공수처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박수주 기자.

[기자]

네,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오늘(3일) 오전 9시 45분쯤 공수처에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김 의원 출석 영상 직접 보시겠습니다.

<김웅 / 국민의힘 의원(오늘 오전)> "고발 사주란 것은 제가 보기에는 실체가 전혀 없는 겁니다. 반드시 싸워서 부당한 선거 개입 수사에 대해선 단호하게 대처할 생각입니다."

김 의원은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대검찰청에 있던 손준성 검사로부터 받은 범여권 인사 등에 대한 고발장을 조성은 씨에 전달하며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그러나 고발 사주 의혹은 "실체가 전혀 없는 것"이라며 공수처의 수사가 "부당한 선거 개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고발장을 누구로부터 받았는지는 여전히 "기억 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기자]

어제(2일) 손준성 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렀던 공수처는 손 검사의 조사 내용과 김 의원과 조성은 씨와의 통화 내용을 토대로 김 의원을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성은 씨가 공개한 통화 녹취록에는 김 의원이 고발장 초안을 '저희'가 만들어 보내겠다고 말하는가 하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언급해 윤석열 검찰이 배후에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는데요.

김 의원은 이에 대해 "녹취록에 윤 전 총장이 지시했다거나 협의했다는 내용은 전혀 없다"며 "이름이 언급됐다고 그게 배후라는 것은 억지"라고 말했습니다.

또 '저희'라는 말이 증거가 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저희가 증거가 된다면 '우리 원장님이 원하는 날짜가 아니다'라는 결정적인 증거가 될 것"이라며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 씨와의 이른바 '제보 사주' 의혹을 겨냥했습니다.

하지만 김 의원이 보낸 메시지에 '손준성 보냄'이라는 꼬리표가 달려있었다는 점 등 의문점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공수처 역시 이 점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공수처에서 연합뉴스TV 박수주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