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막뉴스] 영국,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세계 첫 승인…곧 유아용 백신

세계

연합뉴스TV [자막뉴스] 영국,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세계 첫 승인…곧 유아용 백신
  • 송고시간 2021-11-05 14:50:55
[자막뉴스] 영국,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세계 첫 승인…곧 유아용 백신

영국이 세계 최초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사용을 조건부 승인했습니다.

영국 보건당국은 코로나19 증상이 시작된 지 5일 이내인 18세 이상 환자에게 미국 제약사 머크앤드컴퍼니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복용을 권고했습니다.

이 치료제를 복용하려면 경증 또는 중등 증상을 보여야 하고 비만이나 심장질환 같은 위험 요인도 최소 한 가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만. 사용 승인이 됐지만 의료현장에 언제부터 공급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영국의 이번 조치가 미국 식품의약국이 진행하고 있는 몰누피라비르 긴급 사용 승인 심사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 식품의약국은 긴급 사용 승인 여부를 논의하고 투표하는 외부 자문단 회의를 오는 30일 열 예정입니다.

머크는 올해 안에 1천만 명 복용분의 '몰누피라비르'를 생산할 계획이지만 세계 각국 정부가 이 생산량의 대부분을 이미 사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5세에서 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5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 백신도 내년 쯤 개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등의 백신 제약사들이 6개월∼5세 미만 연령대 어린이를 위한 백신에 대해 임상시험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유일하게 백신 사각지대로 남아 있는 이 연령대용 백신까지 나오면 모든 연령대에 백신 접종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취재:방주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