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트도 '품절'…일부 택배차 멈추고 SUV도 '동동'

경제

연합뉴스TV 마트도 '품절'…일부 택배차 멈추고 SUV도 '동동'
  • 송고시간 2021-11-08 21:57:32
마트도 '품절'…일부 택배차 멈추고 SUV도 '동동'

[앵커]

중국발 요소수 사태가 갈수록 태산입니다.

주유소에 이어 마트에도 품절 안내문이 붙으면서 개인차량 운행까지 장애가 생길 판이고 일부 택배 간선 차량은 운행이 멈췄습니다.

한지이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요소수 부족 현상에 경유 차량을 운전자들은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10배를 더 줘도 구할 수 없다 보니 경유 차량 운전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걱정이 크다는 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손 모씨 / 경유 차량 운전자> "저도 구해보려고 여러 인터넷 쇼핑몰이나 알아보고 있는데 배송을 하면 못해도 옛날에 비해서 (가격이) 10배 이상 뛰어서…경고등 뜨기 직전이다 보니까 불안해서 어디를 갈 수가 없는 거죠."

대형마트의 차량용품 판매대에서도 요소수를 찾아보기 힘든데요.

수급량 부족 사태가 이어지자 보시는 것처럼 구매 수량 제한 안내문까지 붙었습니다.

<김찬수 / 이마트 자동차용품담당> "소량으로 입점 되고 있는 상품이 계속해서 빠르게 팔려나가고 있는 상황이고요. 사전에 문의를 꼭 하시고 난 다음에 오시는 편이 헛걸음을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택배업계에선 요소수 부족 사태로 간선 차량 역할을 하는 대형 화물차 일부가 이번 주부터 운행을 멈췄습니다.

<택배업계 관계자> "큰 간선차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요소수를 많이 필요로 하거든요. 요소수가 없어가지고 배차가 안 되서 지역별로 배송의 차질이…기사님들이 배송할 수 있는 물건이 안 내려오는 거니까 좀 심각하죠."

물동량이 늘어나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요소수 확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 대규모 물류 차질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한지이입니다. (hanj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