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여야 대선 후보 첫 한자리…제56회 전국여성대회 참석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여야 대선 후보 첫 한자리…제56회 전국여성대회 참석 外
  • 송고시간 2021-11-09 07:38:59
[AM-PM] 여야 대선 후보 첫 한자리…제56회 전국여성대회 참석 外

오늘(9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09:0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예비후보 오늘부터 접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내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열리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이 오늘(9일) 시작됩니다.

오늘 기준으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확정된 지역은 총 4곳입니다.

민주당 이낙연 의원과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사직으로 공석이 된 서울 종로구와 서초구갑, 민주당 이규민 의원과 정정순 의원이 당선 무효형을 받은 경기 안성시 그리고 충북 청주시 상당구입니다.

▶ 15:00 여야 대선 후보 첫 한자리…전국여성대회 참석 (서울 코엑스)

여야 대선후보들이 오늘(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하며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입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등이 참석합니다.

각 후보들은 축사에서 양성평등과 돌봄 정책 비전을 밝히며 여성 표심에 호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 18:30 삼성·두산 6년 만에 대격돌…플레이오프 1차전 (대구 라이온즈파크)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가 오늘(9일) 6년 만에 대격돌합니다.

삼성과 두산은 오늘 저녁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맞붙을 예정입니다.

올 시즌 플레이오프는 코로나19 여파로 5전3승제에서 3전2승제로 줄었습니다.

이 때문에 1차전에서 누가 승리하느냐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