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티웨이항공, 저가항공사 최초 항공훈련기관 인가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티웨이항공, 저가항공사 최초 항공훈련기관 인가 外
  • 송고시간 2021-11-10 17:50:13
[비즈&] 티웨이항공, 저가항공사 최초 항공훈련기관 인가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티웨이항공, 저가항공사 최초 항공훈련기관 인가

티웨이항공이 국내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의 항공 훈련 기관 인가를 받았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훈련센터 훈련 시설과 훈련 과정, 훈련 관리자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이 센터에는 비상탈출 슬라이드와 화재 진압실 등이 갖춰져 있어, 국내외 항공사를 대상으로 관련 훈련을 제공하게 됩니다.

▶ aT-팍슨백화점그룹 "중국서 한국식품 유통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가 중국, 동남아 지역에 120여 개 매장을 보유한 말레이시아 팍슨백화점그룹과 손잡고 중화권 대형 유통 채널에 한국 농식품 입점 확대에 나섰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수출 품목을 발굴하고, 한국 농식품의 안정적인 대중국 수출 기반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 코오롱인더, 美 화학업체와 '바이오 플라스틱' 협력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미국 화학업체 '오리진 머티리얼스'와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화 협력에 나섰습니다.

'오리진 머티리얼스'는 버려진 천연물질로 바이오 플라스틱용 화학 원료를 제조하는 원천기술을 가진 업체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를 활용해 탄소 배출은 줄이고 내구성은 강화한 바이오 제품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 HDC현산, 건설 현장 '작업중지권' 전면 보장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건설 현장 근로자의 작업중지권 보장제를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위험신고센터를 개설하고, 현장 근로자와 관리 감독자가 안전모에 부착된 QR코드로 이 센터에 접속해 작업중지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LG생활건강, 농어촌상생기금 60억원 현물 출연

LG생활건강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을 맺고 농어촌상생기금 60억 원을 현물 출연한다고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사태와 풍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촌 저소득층과 여성 농·어업인 등에게 3년간 60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지원하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