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루 남았다'…전국 수험생 51만명 수능

사회

연합뉴스TV '하루 남았다'…전국 수험생 51만명 수능
  • 송고시간 2021-11-17 13:24:26
'하루 남았다'…전국 수험생 51만명 수능

[앵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국 1천300여개 시험장에서 51만 명에 육박하는 수험생들이 일제히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병원 등에서 따로 시험을 보는 확진 수험생은 60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수능 응시자는 총 50만 9천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1만6천여명 늘었습니다.

이중 현재까지 파악된 확진 수험생은 68명, 격리 수험생은 105명입니다.

확진자는 총 101명이지만 이 중에서 시험 보기를 원치 않는 응시생이나 수능 전 퇴원 예정인 학생을 제외한 수치입니다.

교육당국은 확진자나 자가격리 수험생들에게도 응시 기회를 보장한다는 방침입니다.

확진, 격리 수험생들은 미리 마련된 병상 460여개, 별도시험장 112곳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수험생들은 보건소에 알리면 우선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보건소 운영시간은 평상시의 오후 6시까지에서 밤 10시까지로 연장됩니다.

진단 검사를 받은 수험생은 새벽에 확진 결과가 나오더라도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에 입원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당국은 감염예방을 위해 교문 앞 응원이나 수험생과 접촉할 수 있는 지인들의 불필요한 모임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유은혜 /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지난 15일)> "수험생 여러분들과 학부모님들의 협조도 매우 필요한 상황입니다.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것을 좀 자제한다든가 해서…"

시험 당일에 수험생들은 마스크를 반드시 써야하고 감독관이 신분을 확인할 때와 점심시간에만 벗을 수 있습니다.

또 지난해와 달리 시험 중에는 칸막이를 설치하지 않고 점심시간에만 설치합니다.

연합뉴스TV 이동훈입니다. (yigiz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