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별 고사 시작…"확진자 불이익 우려"

사회

연합뉴스TV 대학별 고사 시작…"확진자 불이익 우려"
  • 송고시간 2021-11-19 19:16:57
대학별 고사 시작…"확진자 불이익 우려"

[앵커]

수능이 끝나자마자 이제 대학별 고사가 시작됐습니다.

교육당국은 대학별로 별도시험장을 마련하게 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 응시는 사실상 불가능해 수험생들은 시험이 끝나는 날까지 개인 방역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수험생이 안내원에게 길을 물은 뒤 서둘러 발걸음을 옮깁니다.

<현장음> "수험생께서는 서둘러 해당 고사장으로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수능이 끝난 바로 다음 날부터, 서울 주요 대학들의 논술·면접 고사 일정이 시작됐습니다.

수시 일정의 본격적인 시작은 이번 주말부터로 대부분의 일정이 이번 주, 다음 주 주말에 몰려있어 대규모 학생 이동이 불가피합니다.

교육당국이 예상한 이번 주말 학생 이동량은 최대 21만 명입니다.

다음 주 주말은 더 많은, 최대 22만 명입니다.

감염예방을 위해 당국은 대학별로 일반고사장, 유증상자 별도 고사장, 격리 고사장을 마련하게 했습니다.

작년 대학 밖 마련된 권역별 고사장에서 시험을 봐야 했던 격리 수험생들도 올해는 교내에서 시험을 볼 수 있게 된 겁니다.

다만 확진자의 경우 비대면 면접이 아닌 이상 사실상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면접·논술이 교내에서 진행되다 보니 치료시설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수험생들을 감독할 방법이 없어 서울 주요 대학들은 확진자의 응시를 제한하는 실정입니다.

< A대학교 관계자> "코로나 확진자 같은 경우에는 응시가 불가하고…확진자는 논술을 아예 볼 수 없습니다."

확진자 응시 제한에 대해 교육부는 "대학별 결정 사항이라 교육부가 구제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고 밝혀, 수험생들의 불안감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TV 이동훈입니다. (yigiz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