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출근길 인터뷰]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관광상품 할인·무료체험

사회

연합뉴스TV [출근길 인터뷰]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관광상품 할인·무료체험
  • 송고시간 2021-11-22 09:33:06
[출근길 인터뷰]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관광상품 할인·무료체험

[앵커]

현대인들에게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이달 초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한국관광공사 박용환 의료웰니스팀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 들어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박진형 기자 나와 주시죠.

[기자]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박용환 팀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십니까?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안녕하십니까?

[기자]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어떤 행사인지부터 설명해주시죠.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우리 한국관광공사에서는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지자체와 지역 웰니스관광지 공동으로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치유형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회 한국웰니스관광 페스타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기자]

이 같은 행사를 기획하신 배경 및 취지도 궁금한데요?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이번 웰니스관광 페스타 행사의 목적은 관광이 단지 보고 먹고 하는 것만이 아니라 지치고 상처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심신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새로운 관광개념인 웰니스관광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웰니스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울러 이번 페스타 행사를 통해서 우리 어려운 웰니스관광 업계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기자]

관광상품 할인 및 무료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고 하던데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이번 웰니스관광 페스타에는 크게 세 가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할인캠페인 이벤트는 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 36개소에서 다양한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특별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그리고 두 번째 오픈클래스는 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한 웰니스 관광지 15개소에서 선착순으로 무료로 일반인들에게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세 번째 지역 웰니스 관광 이벤트는 8개 지자체 내에 있는 웰니스 관광지에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라든지 특별할인,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지역 웰니스 관광지를 이용한 관광객들에게는 지역상품권 제공 등의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웰니스관광 페스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자]

올해로 처음 열리는 행사인데, 앞으로 어떤 내용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신지 들어보겠습니다.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최근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진 웰니스관광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새로운 관광 분야입니다.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코로나 후 외래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서는 웰니스 관광 활성화가 매우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 관광공사에서는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웰니스관광 홍보를 보다 확대하고 웰니스관광 상품 개발 및 판촉도 더욱더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올해 처음 개최되는 웰니스관광 페스타도 앞으로 내외국인이 많이 참여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웰니스관광 축제로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기자]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박용환 / 한국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

감사합니다.

[기자]

지금까지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