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BTS "이번 콘서트에 설렘 가득 안고 왔다"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녹취구성] BTS "이번 콘서트에 설렘 가득 안고 왔다"
  • 송고시간 2021-11-29 18:01:00
[녹취구성] BTS "이번 콘서트에 설렘 가득 안고 왔다"

[앵커]

방탄소년단의 각 멤버들은 콘서트 기간 중 열린 기자회견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꺼냈는데요.

BTS의 말, 직접 들어보시죠.

<지민 / BTS> "이 시기를 함께 하는 많은 분들을 위로하기 위해서 또 저희가 같이 위로받기 위해서 같이 열심히 노력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정국 / BTS> "저희도 기회가 된다면 정말로 2년 동안 단 한 번도 못 뵀던 만큼 이곳저곳 찾아가서 많은 공연이랑 퍼포먼스, 많은 노래들을 들려드리고 싶고 한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아쉽고…"

<진 / BTS> "다른 상 받는다고 해도 기쁘지 않다는 건 아니지만 아직 못 받은 게 그래미지 않습니까. 아직 못 받은 상이 있으니까 한 번 받아봤으면 한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가 / BTS> "그런 말이 있잖아요. 한국 속담에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 두 번 찍어서 넘어가면 그것도 우리 욕심일 수도 있어요."

<제이홉 / BTS> "(성공에 대한) 기준을 안 잡고 하던 거 열심히 해서 지금 내 삶과 지금 내 현재 상황과 기분에 만족하면서 살아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많은 노력에 대한 결과물도 나오는 거고…"

<뷔 / BTS> "나도 표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돼서 작업하고 있는데 어려워요. 언젠가는 제가 개인 음악으로 방탄소년단과는 결이 다른 음악들을 한 번 보여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걸어온 길, 우리의 음악 등을 통해서 아시안 헤이트에 대해 목소리를 낼 때, 외국에 사는 아시아인들에게 큰 힘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