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軍출신 30대 워킹맘 '1호 영입'…이재명 선대위 얼굴로

정치

연합뉴스TV 軍출신 30대 워킹맘 '1호 영입'…이재명 선대위 얼굴로
  • 송고시간 2021-11-30 21:01:54
軍출신 30대 워킹맘 '1호 영입'…이재명 선대위 얼굴로

[뉴스리뷰]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30대 여성 군사 전문가를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상임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청년과 미래 어젠다를 전면에 내세워 표심을 끌어모으려는 포석으로 보입니다.

서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후보가 첫 영입 인재로 소개한 사람은 조동연 서경대 교수.

육군사관학교 출신의 군사 전문가로 17년간 복무한 뒤 지난해 예편해 우주·항공 분야와 방위산업에 대한 저술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조 교수를 선대위의 '얼굴'로 내세운 건 그 자체로 메시지 전략입니다.

미래산업 성장을 통해 기회의 총량을 늘리겠다는 이 후보의 비전을 인재 영입을 통해 강조한 겁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앞으로 성장하는 경제를 추구해야 하고 그 핵심은 미래산업인데, 그의 한 중심에 항공산업이 있습니다. (조 교수가) 뉴 스페이스를 추진, 추구하는 것처럼 민주당 선대위의 뉴 페이스가 돼 주시면 어떻겠습니까."

민주당은 조 교수가 30대 '워킹맘'이라는 점도 부각하고 있습니다.

2030 여성 표심을 겨냥한 겁니다.

조 교수 역시 일하는 부모에 대한 정부의 일관성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조동연 /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 "현재 젊은 부모는 아이도 케어해야 하지만 미래가 불투명해서 별도의 공부도 해야 하고 다른 분야도 찾아야 하고…일관성 있는 정책이나 균형 있는 정책을 가져갈 때,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이 후보는 창업 지원 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도 찾았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시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인데, 이 역시 청년 주축의 '새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부각하는 행보입니다.

이 후보는 벤처 기업의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누구나 자유롭게 투자의 기회를 갖게, 그래서 투자자금 수급에는 창업자들이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특히 창업자와 투자 용의가 있는 개인을 연결하는 방안이 필요하단 참석자들의 지적에 "자본시장 유연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혜림입니다. (hrse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