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포스코케미칼, GM과 양극재 합작사 설립…공장 신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포스코케미칼, GM과 양극재 합작사 설립…공장 신설 外
  • 송고시간 2021-12-02 18:57:41
[비즈&] 포스코케미칼, GM과 양극재 합작사 설립…공장 신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코케미칼, GM과 양극재 합작사 설립…공장 신설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제너럴모터스, GM과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 합작사를 설립하고 북미지역에 생산공장을 신설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은 배터리 소재사 최초로 완성차 업체와 합작사를 설립해 북미에 소재 공급망을 구축하게 됐습니다.

합작법인은 2024년부터 양극재를 생산해 GM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업체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 '얼굴로 결제' 신한 페이스페이, GS리테일에 도입

신한카드가 GS리테일과 '신한 페이스페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 페이스페이가 GS더프레시 관악점과 GS25 월드컵광장점에 도입됐습니다.

신한 페이스페이는 무인 등록기에 본인확인을 한 후 얼굴 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하면 페이스페이 전용 계산대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 배스킨라빈스, 첫 무인매장 개점…24시간 이용

SPC그룹이 모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배스킨라빈스 무인매장 '플로우 1호점'을 위례신도시에 열었습니다.

플로우는 무인 솔루션을 도입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SPC그룹은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에스아이빌리지, 명품 디지털 보증서 발급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하는 명품에 대해 정품 인증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8월부터 아마존웹서비스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보증서 시스템을 개발해왔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디지털 보증서는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분실이나 훼손 위험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GS25, 모든 점포에 '상생지원금' 20만원 지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모든 점포에 일상회복 상생지원금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일상회복 상생지원금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자체 재난 지원금 성격으로, 이달 8일 일괄 지급됩니다.

GS25는 또 가맹점이 보이스 피싱 피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본사가 사기 보상 피해 보험료를 지원하는 제도를 내년 상반기 중 도입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