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중소·벤처투자 10조원으로"…경제행보 집중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중소·벤처투자 10조원으로"…경제행보 집중
  • 송고시간 2021-12-08 20:58:38
이재명 "중소·벤처투자 10조원으로"…경제행보 집중

[뉴스리뷰]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10조 원으로 늘리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경제 대통령'을 내세워 윤석열 후보는 물론 문재인 정부와의 차별점을 부각하는 행보입니다.

보도에 박초롱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후보가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한 서울 가산디지털단지를 찾았습니다.

과거 대기업 중심의 성장은 한계에 다다랐다며, 벤처기업에 대한 정부 투자를 2027년까지 10조 원으로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대공황 시기의 루스벨트처럼, 미국 바이든 정부처럼 강력하고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겠습니다. 우리도 독일처럼 '중소기업이 강한 경제구조'로 혁신해야 합니다."

키워드는 '공정 성장'입니다.

국정과제에 '중소기업 제품 제값 받기'를 못 박고, 대형 온라인 플랫폼이 부과하는 모든 수수료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컨베이어벨트에 끼어 사망한 고 김용균 씨 3주기 추모 전시회를 찾아선 안전한 근로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미숙 / 김용균재단 대표(고 김용균 씨 어머니)> "더 이상 죽지 않게끔 만들어주세요. 함께해주실 거죠?"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그럼요. 제 몸에 박혀있지 않습니까?"

이 후보가 '경제·민생 대통령'을 내세우며 문재인 정부와의 차별화 행보를 이어가는 가운데, 현 정부 5년을 평가하는 당내 토론회에서도 반성의 목소리가 잇따랐습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의원> "결과로 말해야지라는 욕심이 생길 수 있지만 과정을 더 중시하는 정당으로 변모해야 한다…적어도 윤석열, 최재형 이런 사람 인사한 것은 잘못한 것 아닙니까?"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의원> "부동산 같은 경우 제일 뼈 아프고…정책 감수성이 부족했던, 이게 좀 부족했던 거예요."

연합뉴스TV 박초롱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grammar-mirror data-generated="whale-grammar"></grammar-mi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