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3차 백신접종 동참 호소"…매타버스 잠시 '정차'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3차 백신접종 동참 호소"…매타버스 잠시 '정차'
  • 송고시간 2021-12-18 19:41:28
이재명 "3차 백신접종 동참 호소"…매타버스 잠시 '정차'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오늘 일정을 비우고,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맞았습니다.

매주 전국을 순회하며 민심을 청취하는 '매타버스' 프로젝트는 잠정 중단했습니다.

서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가운데, 이재명 후보는 정부가 국민에게 신뢰를 줘야 한단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 '선 지원' 원칙과 재정지원의 확대 필요성을 연일 강조하고 있는데,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지난 17일)> "최소한 '드디어 고통이 시작되고 손실을 봐야 하는구나'라고 생각하지 않고, 정부의 지원과 보상정책으로 인해, 정부의 방역 협조가 손실이 아니란 생각이 들도록 확고히 신뢰를 부여하는 게 좋겠습니다."

무관성이 명백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백신 부작용에 대해 보상하는 '백신 국가책임제'의 도입 필요성을 역설하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이 후보는 매주 타는 민생버스, 매타버스 프로젝트 일정도 잠정 중단했습니다.

전국 곳곳을 다니며 많은 시민을 만나는 유세인 만큼, 방역 조치가 강화된 상황에서 잠시 미루는게 좋겠다고 판단한 겁니다.

선대위는 새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서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대신, 온라인과 언론을 통한 대국민 소통을 늘리고, 방역조치에 따른 피해 계층의 고충을 경청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이 후보는 주말인 토요일, 일정을 비우고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맞았습니다.

그 뒤 페이스북 글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백신 접종률을 달성한 것은 모든 의료진 분들이 밤낮없이 애써주신 덕분"이라며 "평범한 일상 회복을 위해 3차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주길 호소한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서혜림입니다. (hrse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