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경제계 신년 인사회 개최…김부겸 총리 인사말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경제계 신년 인사회 개최…김부겸 총리 인사말 外
  • 송고시간 2022-01-04 07:12:52
[AM-PM] 경제계 신년 인사회 개최…김부겸 총리 인사말 外

오늘(4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6:00 경제계 신년 인사회 개최…김부겸 총리 인사말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가 개최하는 경제계 신년 인사회가 오늘 개최됩니다.

이번 신년 인사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업·기관별로 대표 또는 부사장급 이상 1명씩만 참석하도록 인원이 제한됐는데요.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오늘 인사회에서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등이 인사말을 할 계획입니다.

▶ 반려동물 진료비 과다청구 막자…개정 수의사법 공포

동물병원이 고객에게 예상 진료비용을 미리 알리도록 하는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개정 수의사법이 오늘 공포됩니다.

그동안 병원마다 진료 항목 명칭과 진료비 구성 방식이 다르다 보니 이용자가 진료비를 미리 파악하기 어려웠는데요.

오는 7월부터는 수의사가 중대 진료의 필요성과 후유증에 대해 설명하고 진료 전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법안 공포 1년 후부터는 예상 진료 비용을 사전에 고지해야 하고 초과 금액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 오늘부터 생일 지난 2010년생 백신 예약 시작

오늘부터 2010년생 가운데 생일이 지난 만 12세 청소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됩니다.

이번 달에는 1월생과 2월생만 예약할 수 있는데요. 월별로 대상자는 확대될 예정입니다.

생일이 지나야 접종을 할 수 있는 만큼, 2010년생은 오는 3월부터 시행 예정인 청소년 방역패스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