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송평수 vs '윤석열 캠프' 윤희석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송평수 vs '윤석열 캠프' 윤희석
  • 송고시간 2022-01-06 20:19:55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송평수 vs '윤석열 캠프' 윤희석

■ 방송 : 2022년 1월 6일 <캠프 vs 캠프>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송평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대변인, 윤희석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상임공보특보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송평수 대변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윤희석 상임공보특보 함께하겠습니다.

<질문 1> 오늘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이준석 대표의 탄핵결의안이 제안됐는데요. 이준석 후보 사퇴하는 겁니까?

<질문 2> 이준석 대표, 이렇게 정치적으로 의원들의 지지가 철회됐을 경우에는 자진사퇴도 고려해야 한다고 보세요?

<질문 3> 송평수 대변인! 지금 원팀 출발을 결의하는 의원총회에서 오히려 대표 사퇴 결의안이 논의되고 있는 상황, 어떻게 보세요?

<질문 4> 윤석열 후보가 홀로서기에 나서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인선안인데요. 거기에 대해 이준석 대표가 이견을 표출한 원인이 뭐라고 보세요?

<질문 5> 어제 이준석 대표가 권영세 본부장을 만나서 연습문제를 냈다고 발언했는데 거절을 했다고 해서 논란이 됐죠? 그런데 오늘 아침, 연습문제 가운데 하나로 윤석열 후보가 여의도역에서 유권자들에게 인사를 했어요? 윤 후보, 연습문제 받아들인 겁니까? 그런데도 이준석 대표의 반응은 좀 차가웠어요?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6> 일부에서는 이준석 대표가 자기 정치를 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은데요. 한 가지 궁금한 점이 당내 지지기반도 없고, 자신을 당대표로 만들어준 초선의원들조차 반대하는 상황에서 비판적인 입장과 대립 구도를 유지하는 이유가 뭘까요?

<질문 7> 지금 상황에서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 갈등 봉합이 가능하다고 보세요?

<질문 8> 여론조사 결과 하나 보죠. 다자대결에서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후보에게 2주째 오차 범위 밖 우위를 유지했지만, 이 후보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했고요. 무엇보다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일주일 새 두 배로 뛰었어요? 여론조사 결과, 어떻게 보셨어요?

<질문 9> 송평수 대변인님, 윤석열 후보에게서 빠진 지지율이 이재명 후보에게 가지 않고 안철수 후보에게 가는 이유는 어떻게 봐야 할까요?

<질문 10> 양강구도로 흘러가던 대선 판세가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 상승으로 요동치고 있는데요. 안 후보의 존재감이 커지면서 후보 단일화가 이번 대선 판세를 가를 변수로도 꼽히고 있는데, 국민의힘에선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한 여론조사 결과에서는 단일화 했을 경우 지지 후보와 관련해 안철수 후보가 10% 이상 높게 나왔는데 어떻게 보세요?

<질문 11> 민주당에서는 윤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커지면서 안철수 후보와의 연합, 연대론은 좀 잦아들고 있는 모양샌데, 어떻습니까?

<질문 12> 송평수 대변인, 오늘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을 향해서 "자신들의 철학과 가치를 국민들의 의사를 묵살하는데까지 가는 것 같다는 느낌"이라고 했는데요. 어떤 의미입니까? 일종의 자성의 목소리를 내는 겁니까? 윤희석 대변인께선 이재명 후보의 발언,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질문 13> 그런가하면 이재명 후보의 탈모약 건보 적용 공약과 관련해서 일부에선 건강보험 재정에 부담을 주는 포퓰리즘 공약이란 비판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어떻게 보십니까? 윤희석 대변인, 이재명 후보는 "재원 규모도 전체 의료보험 지출액에 비하면 타격을 줄 정도로 대규모가 아니기 때문에 지나친 정치공세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