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 오미크론 유행 남아공처럼?…'4차 접종론' 고개

세계

연합뉴스TV 미 오미크론 유행 남아공처럼?…'4차 접종론' 고개
  • 송고시간 2022-01-08 17:30:15
미 오미크론 유행 남아공처럼?…'4차 접종론' 고개

[앵커]

오미크론 변이의 진원지였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 양상이 끝나가는 듯하다는 현장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오미크론 유행도 남아공처럼 빠르게 번졌다가 빠르게 수그러들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됩니다.

정다미 기자입니다.

[기자]

남아프리카공화국 연구진은 오미크론 변이 추이를 현장 조사한 결과, 세계적 대유행인 팬데믹 양상이 끝나가는 듯하다는 분석 결과를 내놨습니다.

오미크론이 전례 없는 속도로 번졌지만, 이전 변이들보다 더 가벼운 증상을 보였고, 이런 패턴이 세계적으로 반복된다면 확진자와 사망자의 완전한 탈동조화, 즉 디커플링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이런 가운데 오미크론 변이가 폭증하고 있는 미국이 남아공처럼 '얼음송곳' 모양의 유행 패턴을 닮아갈 것이라는 전망이 질병통제 수장으로부터 나왔습니다.

코로나19 유행이 가파르게 상승했다 역시 가파르게 하락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미국이 남아공을 따라가기엔 차이점과 변수가 많습니다.

남아공의 경우 인구의 상당수가 이미 코로나 감염 이력이 있다는 점, 미국에선 추가 접종을 맞은 인구가 많다는 점 등이 차이점으로 거론됩니다.

또 백신 접종 자격이 없는 4세 이하 입원 환자가 팬데믹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증했다는 점입니다.

<로셸 월렌스키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 "슬프게도 우리는 현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을 자격이 없는 0세부터 4세까지 아이들의 입원율이 증가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 내에서 이스라엘처럼 '4차 백신' 접종론도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 주지사는 추가접종도 몇 달 뒤면 면역력이 약화한다는 이스라엘 예비 조사를 근거로, 주민들에게 4차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승인해달라고 보건당국에 요청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다미입니다. (smjung@yna.co.kr )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