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맹정섭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맹정섭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 송고시간 2022-01-21 20:16:44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맹정섭 vs '윤석열 캠프' 김경진

■ 방송 : 2022년 1월 21일(금) <캠프 vs 캠프>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맹정섭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김경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상임공보특보단장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맹정섭 정책위 부의장, 국민의힘 선대본부 김경진 상임공보특보단장 함께 하겠습니다.

<질문 1>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이 사직서를 냈고, 문재인 대통령이 수용을 했어요. 앞서 한 차례 반려가 있었는데요? 국민의힘에서는 만시지탄이라고 평가를 했더라고요? 사실 앞서 문 대통령이 반려했을 때 국민의힘에서는 선거 중립성을 문제 삼았었거든요? 문 대통령이 처음에 반려한 이유는 뭐라고 보세요?

<질문 2> 국민의힘에서는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만찬 회동 후 '공천 요구' 논란이 불거졌는데요. 홍 의원이 "윤핵관이 나를 구태 정치인을 몰았다"면서 캠프 참여 무산을 선언했어요. 원팀 결렬입니까? 홍 의원의 윤핵관 언급으로, 또다시 윤핵관 논란이 제기되는 건 아닌지요?

<질문 3> 윤석열 후보는 홍 의원을 만난 다음 날,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만나 지지 의사를 재확인했고요. 최 전 원장은 "홍준표 의원과 공천에 대해 이야기한 게 없다"고 선을 그었어요? 어떤 의미라고 보세요? 홍 의원만 난처한 입장이 된 건 아닌지요?

<질문 4> 홍준표 의원의 경우 2030의 지지를 많이 받는다는 분석이 있는데요. 이번 일로 이 부분에 영향이 없을까요? 이준석 대표는 홍 의원 제안과 관련해 "후보가 불쾌할 수도 있다" "이미 낮은 자세인데 뭘 더 하라는 것"인가 선대위 내홍 때 홍 의원이 이 대표를 옹호했던 것과 비교되는데요?

<질문 5> 이번에는 민주당 상황 좀 살펴보죠. 오늘 정청래 의원이 조계사 승려대회에서 사과하려다 불발이 됐는데요. 정 의원이 "사정이 여의치 않았다"고 했어요? 어떤 상황이었던 건가요? 현장에서 나온 발언들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 비난하기도 하고요. 오히려 불교계를 자극한 게 아니냐, 화가 난 불심에 다시 불씨를 지핀 게 아니냐, 이런 분석도 있는데요? 정청래 의원, 이핵관이 누구냐는 질문에 침묵하는 이유는요? 민주당 내에서는 정청래 의원 탈당해야 한다는 입장이 강한가요?

<질문 6> 일부에서는 이번 논란으로 친문-친이 세력 간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분석도 있는데, 어떻게 보세요? 정청래 의원 탈당은 불교계가 탈당을 원하는 건지, 아니면 당에서 탈당을 원하는 건지요? 이재명계와 친문계열 간의 갈등은 이낙연 전 총리와의 원팀 행보에도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요?

<질문 7> 어떻게 해야 화난 불심을 진화할 수 있을 거라고 보세요?

#이재명 #맹정섭 #윤석열 #김경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