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진성준 vs '윤석열 캠프' 최형두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진성준 vs '윤석열 캠프' 최형두
  • 송고시간 2022-01-26 20:02:20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진성준 vs '윤석열 캠프' 최형두

■ 방송 : 2022년 1월 26일 (수) <캠프 vs 캠프>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진성준 민주당 이재명 선대위 을지로위원장,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을지로위원장을 맡고 있는 진성준 의원,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 함께 하겠습니다.

<질문 1> 오늘 리얼미터 여론조사 결과, 윤석열 후보가 44.7%, 이재명 후보가 35.6%, 안철수 후보가 9.8%, 심상정 후보가 3.9%를 기록했는데요.

<질문 2> 어제 송영길 대표에 이어서 오늘 이재명 후보가 연달아 쇄신안을 발표했는데요. 무공천, 신속한 제명, 국민내각, 네거티브 중단, 3040 장관 기용 정도로 정리되는 것 같은데요.

<질문 3> 종로 등 3개 재보궐 무공천을 선언했는데, 당내 이견은 없는 건가요?

<질문 4> 송영길 대표의 총선 불출마 선언이 '86 용퇴' 연쇄 움직임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어요. 내부에서도 의견이 갈리는 것 같은데요?

<질문 5>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일체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어요. 국민의힘도 동참하는 겁니까?

<질문 6> 네거티브 공방에 대한 국민 피로감이 높다는 지적도 있어요. 그래서 필요한 게 정책 검증을 위한 토론회일 텐데, 양자토론이 불발됐어요. 양당 모두 개의치 않는 분위기에요?

<질문 7>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윤 후보 선대본부 상임 고문을 맡기로 했는데요. 재보선 때 종로에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와요?

<질문 8> 윤석열 후보가 대북 안보 토론회에 참석해서 '선제타격론을 천명하는 게 한반도 평화를 위해 중요하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어요?

#이재명 #윤석열 #네거티브 #선제타격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