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야, 대선 앞 법사위서 이재명·윤석열 대리전

정치

연합뉴스TV 여야, 대선 앞 법사위서 이재명·윤석열 대리전
  • 송고시간 2022-01-26 22:07:21
여야, 대선 앞 법사위서 이재명·윤석열 대리전

[앵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선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대리전이 펼쳐졌습니다.

민주당은 김건희씨 7시간 통화 녹음을 재생하며 공세를 폈고, 국민의힘은 이 후보가 고발된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이 '제2의 대장동 사건'이라며 화력을 집중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법사위는 전체회의를 열고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현안질의를 진행했습니다.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겨냥한 질문들을 쏟아냈습니다. 김용민 의원은 '7시간 통화녹음'을 재생하며 김씨가 한동훈 검사장을 수사지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동훈에게 자기가 전달하겠다, 이렇게 얘기… 김건희씨가 사실상 한동훈씨한테 수사지휘 해왔던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김씨가 2004년 양재택 당시 검사와 간 체코여행의 출입국 기록이 삭제된 의혹도 제기됐는데, 박 장관은 기록이 남아있다고 밝혔습니다.

<박범계 / 법무부 장관> "저는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마는 우리 직원은 (개명 전) '김건희'로 검색을 해 봤고, '김명신'이 아닌 이름만 '명신'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그 결과,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을 물고 늘어졌습니다.

<전주혜 / 국민의힘 의원> "성남FC는 제2의 대장동이에요. 두산건설뿐만이 아닙니다. 네이버, 39억 해서 총, 이재명 성남시장이 구단주인 이 성남FC에 지금 160억 정도가 후원됐고…"

유상범 의원은 이 사건 수사를 지휘했던 박하영 차장검사가 사표를 낸 배경엔 친정권 인사인 박은정 성남지청장이 보완수사 필요성을 묵살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박 장관은 반박했습니다.

<박범계 / 법무부 장관> "사표를 냈다고 하는 차장검사와 지청장의 견해 차이가 있었던 듯 합니다. 보완수사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견해 차이…"

그러면서 박 장관은 여야 후보와 그 가족 모두 가리지 않고 성역 없는 검찰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법사위 #출입국기록 #김건희 #성남FC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