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나연의 마지막 샷…고별 무대서 선전 다짐

스포츠

연합뉴스TV 최나연의 마지막 샷…고별 무대서 선전 다짐
  • 송고시간 2022-11-10 19:12:55
최나연의 마지막 샷…고별 무대서 선전 다짐

[앵커]

프로골퍼 최나연이 내일(11일) 시작하는 KLPGA 은퇴 경기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에 나섰습니다.

자신에게 첫 우승을 안겨준 이 대회에서 최나연은 화려한 피날레를 꿈꾸고 있습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KLPGA 고별 무대를 앞두고 시원한 티샷으로 공식 연습에 돌입한 최나연.

오는 13일까지 사흘간 치러지는 올 시즌 KLPGA 최종전,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출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회명은 달라졌지만, 2004년 고등학생이었던 최나연은 아마추어 자격으로 이 대회에 출전해 KLPGA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2008년에 진출한 LPGA 무대에서 통산 9승을 포함해 18년간의 선수생활 동안 국내외 대회 통산 15승을 거둔 최나연.

이제 선수로서의 시작을 알린 대회에서 화려한 선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기로 했습니다.

<최나연 / 프로 골퍼> "(연습) 라운드 하는데 오른쪽 팔꿈치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접었다가 펴는 게 안되가지고…진통제를 어떻게든 먹어서라도 칠 거니깐요. 대회를 못할 일은 없을 거 같고."

앞서 지난달 강원도 원주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으로 LPGA 고별전을 치렀던 최나연.

당시 3라운드 12번 홀에서 6번 아이언으로 LPGA 개인 통산 4번째 홀인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여전한 샷 감각을 자랑했던 최나연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최나연 / 프로 골퍼> "잘 마무리 하고 싶어요. 제가 18년이란 시간 동안 사실 이 대회 때문에 최나연이라는 선수가 이 자리에 있었던 것 같기는 해요. 왜냐하면 여기에서부터 시작을 했기 때문에."

인생 2막을 앞두고 있는 최나연이 18년 전 우승을 재연하며 현역 선수로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끝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최나연 #KLPGA #은퇴 #고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