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기아,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과 '차량 간 충전' 기술 검증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기아,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과 '차량 간 충전' 기술 검증 外
  • 송고시간 2022-11-21 17:36:20
[비즈&] 기아,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과 '차량 간 충전' 기술 검증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과 '차량 간 충전' 기술 검증

기아가 국내 스타트업과 손잡고 전기차 소유자 간 배터리 전력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 검증에 나섭니다.

기아는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 티비유와 차량 간(V2V) 급속 충전 신기술에 기반한 에너지 거래 솔루션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CJ제일제당,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 그린패키징 대상

CJ제일제당은 '스팸 라벨프리 선물 세트'가 제12회 그린 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신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탄소 저감, 에너지 절감 등을 실천한 기업에 상을 수여합니다.

▶ 대한항공, 미국 공군 F-16 수명연장 사업 초도 항공기 출고

대한항공이 미국 공군 F-16 수명 연장 사업의 초도 항공기를 출고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앞서 미 국방부에서 오는 2030년 9월까지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에 배치된 F-16 전투기의 수명을 연장하는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 SKT-NTT도코모, '메타버스·6G·미디어' 동맹 체결

SK텔레콤이 일본 이동통신 1위 업체 NTT도코모와 메타버스·통신 인프라·미디어 사업 3대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먼저 각사가 보유한 메타버스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콘텐츠, 기술, 서비스 영역에서 협력할 방침입니다.

▶ SSG 랜더스 선수들,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변신

SSG 랜더스 선수들이 오는 24일 인천에서 스타벅스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합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022 정규시즌 KBO 미디어데이'에서 김광현 선수가 제안한 우승 공약을 실천하는 의미로 기획됐습니다.

#기아 #CJ제일제당 #대한항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