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잠시 후 밤 10시 가나전…김민재·조규성 선발

스포츠

연합뉴스TV 잠시 후 밤 10시 가나전…김민재·조규성 선발
  • 송고시간 2022-11-28 21:54:34
잠시 후 밤 10시 가나전…김민재·조규성 선발

[앵커]

오늘 밤 10시,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가나와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했던 김민재가 선발로 나서고, 조규성이 황의조 대신 원톱 공격수로 출전합니다.

보도국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홍석준 기자.

[기자]

네, 잠시 후 우리시간으로 밤 10시, 벤투호가 카타르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조금 전 가나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는데요.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했던 수비수 김민재가 선발로 나섭니다.

'철기둥' 센터백 김민재는 첫 경기 우루과이전 도중 오른쪽 종아리를 다치면서 팀 동료들과의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었는데요.

김민재가 출전하면서 벤투호의 수비진은 1차전 때와 같은 최선의 포백 수비 라인을 구성하게 됐습니다.

'원톱' 자리에는 조규성이 섭니다.

최근 물오른 득점 감각을 뽐낸 조규성은 지난 1차전 때 후반 교체 투입됐는데요.

이번엔 경기력이 떨어져 보였던 황의조를 대신해 첫 선발 출전하게 됐습니다.

햄스트링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한 황희찬은 1차전에 이어 오늘 가나전에도 결장합니다.

벤투 감독은 황희찬과 이재성 대신 각각 권창훈,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 카드를 꺼내 들었는데요.

오늘도 역시 선발로 나오는 '캡틴' 손흥민을 필두로 공격진이 가나의 수비를 뚫어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앵커]

16강을 가려면 가나를 꼭 잡아야 하는데요.

총력전을 예고한 가나 공략을 위해 벤투 감독이나 우리 선수들 단단히 준비를 하고 있을 것 같아요.

[기자]

네, 가나는 FIFA 랭킹 61위로 28위인 우리나라보다 한참 낮습니다.

하지만 본선 진출 국가 중 평균 나이가 가장 낮은 만큼, 빠른 스피드와 개개인의 기량을 살린 축구가 강점입니다.

지난 1차전에서도 포르투갈의 세계적인 수비수들을 뚫고 2골을 얻어냈습니다.

다만 공격력에 비해 수비 조직력은 떨어진다는 평가인데요.

측면 뒷공간만 잘 활용한다면 승산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손흥민의 빠른 발과 결정력을 이용해 가나의 골문을 겨냥할 수 있습니다.

벼랑 끝에 몰린 가나 역시, 오늘 경기에 총력전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벤투호는 오늘이 마지막 경기라는 각오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입니다.

3차전 상대가 강호 포르투갈인 점을 감안하면 가나는 반드시 잡아야 할 상대입니다.

다행히 가나와 달리 우리 팀은 1차전과 같은 장소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역대 월드컵에서 한 번도 조별리그 2차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대표팀이 징크스를 깨고 승점 3점을 따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지 운명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joone@yna.co.kr)

#김민재 #황희찬 #손흥민 #정우영 #조규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