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카카오 "제주 오피스 사용전력, 재생에너지로 충당"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카카오 "제주 오피스 사용전력, 재생에너지로 충당" 外
  • 송고시간 2023-02-01 17:36:30
[비즈&] 카카오 "제주 오피스 사용전력, 재생에너지로 충당"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카카오 "제주 오피스 사용전력, 재생에너지로 충당"

카카오는 지난해 제주 오피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시민조합이 생산한 재생 에너지로 충당해 RE100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RE100은 기후 변화에 대응해 기업이 사용 전력량 100%를 재생 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카카오는 이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친환경 에너지 사용 비중을 전체 전력 사용량 대비 60%, 2040년까지 100%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SK이노베이션 작년 환경보호 캠페인에 28만명 참여

SK이노베이션은 환경보호 캠페인 '산해진미'에 지난해 임직원과 시민 등 28만명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산과 바다를 참 아름답게 만들자'는 의미를 담은 이 캠페인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이 중심입니다.

회사측은 올해도 이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 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12척 2.5조원에 수주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이 최근 유럽의 한 선사와 메탄올 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 12척을 2조5,000여억원에 건조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선박은 전남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해 2026년 12월까지 차례로 인도하게 됩니다.

회사 측은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친환경 선박 분야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SD바이오센서, 미국 메리디언 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체외진단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미국 진단 기업 메리디언 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7월 약 2조 원에 해당 회사를 인수·합병하겠다고 밝힌 지 약 6개월 만입니다.

인수 완료에 따라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메리디언의 북미 유통망을 활용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 KB금융, 메타버스에서 투자 컨퍼런스 개최

KB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개인·기관 고객 대상 투자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윤종규 회장은 이 자리에서 "고객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KB금융의 역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을 감안해 채권 투자 등으로 현금 흐름을 확보하는 전략을 고객들에게 추천했습니다.

#카카오 #SK이노베이션 #한국조선해양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