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마약 투약 혐의' 배우 유아인 오늘 불구속 송치 外

사회

연합뉴스TV [핫클릭] '마약 투약 혐의' 배우 유아인 오늘 불구속 송치 外
  • 송고시간 2023-06-09 09:19:31
[핫클릭] '마약 투약 혐의' 배우 유아인 오늘 불구속 송치 外

▶ '마약 투약 혐의' 배우 유아인 오늘 불구속 송치

마약류 5종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씨가 오늘(9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집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아인 씨 등 21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고, 이 가운데 유아인 씨 등 2명을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유아인 씨 공범 가운데 해외로 도피한 유튜버에 대해선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여권 무효화 조치, 인터폴 수배 등을 의뢰했고 나머지 18명에 대해선 순차적으로 송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프랑스서 묻지마 칼부림으로 어린이 등 6명 부상

프랑스 남동부 안시에서 칼부림이 벌어져 어린이를 포함한 6명이 다쳤습니다.

현지시간 8일, 안시 호수 근처에 있는 공원에서 31세 시리아 국적의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여러 사람을 찌른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피해자 중 4명은 3살 이하 어린이었고, 이 중에는 유모차에 타고 있던 생후 22개월 아기도 있었습니다.

검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하지 못했지만 초동 수사 결과 테러 연관성은 없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용의자는 2013년 스웨덴에 입국해 난민 지위를 인정받았고, 스웨덴 여성과 결혼했다고 현지언론은 전했습니다.

▶ 오는 19일까지 청와대 야간 개방…전 회차 매진

청와대의 여름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행사가 시작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청와대, 밤의 산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루 최대 관람 인원은 2,000명이며, 관람 시간은 오후 7시 반부터 9시 반까지입니다.

관람 입장권은 전 회차 매진됐지만, 취소표가 실시간 잔여 좌석으로 전환돼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