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행리단길 '우영우 김밥집' 북적…주변 상권도 활기

지역

연합뉴스TV 행리단길 '우영우 김밥집' 북적…주변 상권도 활기
  • 송고시간 2022-08-17 13:59:17
행리단길 '우영우 김밥집' 북적…주변 상권도 활기

[앵커]

자폐 장애가 있는 변호사의 활약상을 그린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면서 수원 행리단길의 '우영우 김밥집'이 때아닌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몰려들면서 주변 상권도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고 합니다.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30℃를 웃도는 폭염에 뙤약볕까지 내리쬐지만, 골목길에 있는 한 식당 앞은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김밥집 촬영장소입니다.

이 식당은 드라마에서처럼 김밥을 팔지는 않지만, 드라마의 인기가 고공행진 하면서 경남 창원의 북부리 팽나무처럼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김채은 / 대전시 동구> "드라마에서 보던 우영우 김밥집이 바로 있으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카페도 너무 많고 사진 찍을 데도 너무 많아서…"

<최진성 / 인천시 연수구> "어떻게 촬영했는지 알 것 같아요. 되게 한적하고 뭔가 아담하고 예쁜 동네인 것 같아요."

김밥집이 있는 행리단길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주변인데, 각종 맛집과 카페가 몰려있어 우영우 열풍 속에 주변 상권마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준섭 / 드라마 우영우 촬영지 음식점 사장> "저희 가게뿐만 아니고 다른 가게도 예쁜 가게 많으니까요, 많이 놀러 오셔서 관광지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집도…"

행리단길에서는 그동안 '그해 우리는', '경이로운 소문' 등 여러 드라마가 촬영돼 해당 촬영지에 방문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드라마 우영우의 인기가 고공행진하면서 수원 행리단길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드라마_우영우 #행리단길 #수원_행궁동 #우영우_김밥집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