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 구속…"심려 끼쳐 죄송"

사회

연합뉴스TV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 구속…"심려 끼쳐 죄송"
  • 송고시간 2022-09-28 19:53:05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 구속…"심려 끼쳐 죄송"

[앵커]

필로폰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로 체포된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돈스파이크가 도주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영장을 발부했는데요.

돈스파이크는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도 구체적인 혐의를 묻는 질문엔 말을 아꼈습니다.

윤솔 기자입니다.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작곡가 돈스파이크의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피의자 심문을 마친 돈스파이크는 자신의 혐의를 인정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돈스파이크 / 작곡가> "(혐의 자체는 인정하십니까?) 인정합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다 제 잘못이고요. 조사에 성실히 임해서 죄 달게 받겠습니다."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여러 호텔을 돌아다니며 마약을 했다는 의혹은 부인하면서도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진 않았습니다.

<돈스파이크 / 작곡가> "(여러 호텔에서 투약했다는데 수사망 피하려는 의도였나요?) 아닙니다. (그럼 어떤 의도로 그렇게 하신 건가요?) 추후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범행 이유와 필로폰 구입 경로 등 추가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26일 서울 노원경찰서는 필로폰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로 돈스파이크를 체포했습니다.

검거 현장에서는 1천 여회분 분량의 필로폰 30g이 압수됐고, 간이 시약 검사도 양성이 나왔습니다.

돈스파이크 측 변호인은 "법정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선처를 구했다"며 "앞으로 조사에도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돈스파이크가 상당한 분량의 마약을 어떻게 확보했는지 등을 추가로 수사해 검찰에 넘길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윤솔입니다. (solemio@yna.co.kr)

#돈_스파이크 #마약 #구속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