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대전교육청, 대전 제2 수학문화관 설립 추진 업무협약식[대전 동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대전 동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동구 자양초등학교 일원에 '대전 제2 수학문화관' 설립이 추진됩니다.

박희조 동구청장과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오늘(9일)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대전 제2 수학문화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지난 8월 자양초 일원이 '대전 제2 수학문화관' 설립부지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 기관은 수학체험 교육시설 구축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과 사업 추진 일정·현황·자료 공유 등 상시 소통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필요시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추진협의체를 구성해 회의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협의 체계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박희조 청장은 "동부권 학생들이 일상에서 수학을 즐기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수학문화관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중심이자, 원도심 교육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전 제2 수학문화관은 자양초등학교 진입로 서편 부지에 조성될 예정이며, 내부에는 강의실, 체험관, 전시관, 매스투어관, 수학도서관 등 체험·탐구 중심의 교육공간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