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사 상세보기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봉준호 '기생충'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 송고시간 2019-05-26 19:37:38
[뉴스초점] 봉준호 '기생충'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출연 : 하재근 문화평론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칸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았습니다.

한국영화 역사상 첫 최고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 마치 판타지 영화 같다는 수상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재근 문화평론가와 함께 봉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 의미를 짚어봅니다.

<질문 1>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어떤 부분에서 심사위원들에 공감을 끌어낸 거

<질문 2> 이번 봉 감독이 받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은, 2012년 김기덕 감독이 '피에타'로 베네치아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이후 7년 만에 세계 3대 영화제 최고상 수상인데요. 의미를 짚어주시죠.

<질문 3> 영화 '기생충'은 한국적인 소재와 한국배우들로 전 세계인의 관심과 공감을 이뤄낸 건데요. 봉준호 감독 직접 영화 '기생충'의 각본을 썼다고 하죠?

<질문 4> 봉준호 감독, 수상 소감에서 상상도 못했다, 마치 판타지 영화 같다고 했는데요. 국내에서도 수상을 할 거라고는 크게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질문 5> 이번 수상의 의미가 남다른 또 하나의 이유는 경쟁작들이 다들 쟁쟁했기 때문입니다. 본상 수상을 한번 이상 했던 감독들이 대거 포진해있었다고 하는데요. 봉 감독만의 영화에 대한 특징이라면, 무엇을 들 수 있습니까?

<질문 6> 봉준호 감독, 이번 황금종려상으로 칸영화제를 찾은 지 5번 만에 값진 성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영화 '설국열차'나 '옥자' 등 전작의 경험이 이번 황금종려상 수상에까지 봉 감독을 각인시킨 계기가 됐다고 보십니까?

<질문 7> 배우 송강호 씨는 폐막식에 앞서 칸에 올 때마다 영화가 상을 받았다며 이번에는 감독차례라고 점치기도 했는데요. 결과적으로 그의 예상이 맞았습니다. 배우 송강호 씨에 대한 영화계의 평가는 어떤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8> 봉 감독의 수상 낭보, 국내 영화계에도 남다른 의미로 다가오는데요. 수상과는 인연이 멀었던 한국 영화, 이번을 계기로 위상이 한층 더 공고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2의 봉준호 감독은 누가 될지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좋아요
유튜브
연합뉴스TV 구독
네이버
연합뉴스TV 팔로워 126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