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조국 딸 의혹 전면전…"가짜뉴스 vs 입시 특혜"

사회

연합뉴스TV 조국 딸 의혹 전면전…"가짜뉴스 vs 입시 특혜"
  • 송고시간 2019-08-21 21:10:59
조국 딸 의혹 전면전…"가짜뉴스 vs 입시 특혜"

[뉴스리뷰]

[앵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의혹을 둘러싼 공방이 전면전으로 확대되는 양상입니다.

조 후보자는 부정입학 의혹은 가짜뉴스라고 정면으로 반박했고, 한국당은 검찰 고발 방침을 밝히며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지성림 기자입니다.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딸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조국 / 법무부 장관 후보자> "제 딸이 문제의 논문 덕분에 대학 또는 대학원에 부정 입학했다는 의혹은 명백한 가짜뉴스입니다."

민주당은 야당의 의혹제기는 문재인 정부 흠집내기라며 조 후보자 엄호에 나섰습니다.

<이인영 /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국당은) 청문회의 본질을 변질시켰습니다. 가짜뉴스 청문회, 공안몰이 청문회, 가족털기 청문회, 정쟁반복 청문회입니다."



국회 법사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도 조 후보자 딸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특혜와 부정은 없었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당내에선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박용진 의원은 "조 후보자가 제대로 해명 못 하면 최악의 상황으로 갈 것 같다"며 "결단이 불가피한 상황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당은 조 후보자의 지명철회와 자진사퇴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드려야 마땅합니다."

무엇보다 입시특혜 의혹에 대해선 검찰에 고발하기로 하며 공세의 고삐를 바짝 당겼습니다.

여야가 정면충돌하며 조 후보자 청문회는 여전히 일정도 잡지 못했습니다.

민주당은 조 후보자 해명을 듣기 위해서라도 이달 내에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요구했지만, 한국당은 9월 초 개최로 맞섰습니다.

연합뉴스TV 지성림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