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삼성 투자, 소재·부품·장비 자립화 중요한 계기"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삼성 투자, 소재·부품·장비 자립화 중요한 계기"
  • 송고시간 2019-10-10 12:17:50
[녹취구성] 문 대통령 "삼성 투자, 소재·부품·장비 자립화 중요한 계기"

문재인 대통령이 충남에서 열린 13조억 원 규모의 삼성디스플레이 차세대 신규투자 협약식에 참석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참석한 자리였는데요.

대통령 발언 함께 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오늘 삼성디스플레이와 충청남도가 총 13조1천억 원 규모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신규투자 협약서에 서명합니다.

국민들께 좋은 소식을 전해주신 이재용 삼성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함께 해주신 기업인, 대학, 연구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삼성디스플레이와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 간에 상생 협력 MOU가 체결됩니다.

특정국 의존도가 높은 디스플레이 핵심소재·부품·장비의 자립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의 협력을 통해 디스플레이 핵심장비를 국산화한 중소기업, '그린광학'의 사례는 핵심 부품·장비의 자립화라는 면에서도,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이란 면에서도, 좋은 모범이 되었습니다.

오늘 신규투자 협약식은 세계 1위 디스플레이 경쟁력을 지키면서 핵심소재·부품·장비를 자립화하여,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제조 강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정부는 삼성디스플레이의 과감한 도전을 응원하며, 디스플레이 산업혁신으로 기업들의 노력에 함께 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