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이드 뉴스] 김해영 "서울대 로스쿨, 非수도권대학 출신 차별" 사이드 外

사회

연합뉴스TV [사이드 뉴스] 김해영 "서울대 로스쿨, 非수도권대학 출신 차별" 사이드 外
  • 송고시간 2019-10-11 12:55:59
[사이드 뉴스] 김해영 "서울대 로스쿨, 非수도권대학 출신 차별" 사이드 外

오늘의 사이드뉴스 입니다.

▶ 서울대 로스쿨 非수도권대학 출신 차별

서울대학교 로스쿨의 최근 5년간 입학생 763명 중, 비수도권 대학 출신은 단 2명에 불과하고, 41세 이상은 단 한명도 없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은 이같은 통계자료를 공개하며 "그동안 비수도권 대학 출신과 나이가 많은 지원자를 사실상 차별해온 결과일 가능성이 많다"고 주장했습니다.

▶ 보안사 불법수사 15년 수감…45년만에 무죄

박정희 정부 시절,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체포돼 징역 15년을 확정받은 81살 남성 A씨가 재심을 통해 45년만에 누명을 벗었습니다.

대법원은, A씨의 재심사건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습니다.

1973년 국가보안법과 반공법 위반 등으로 체포돼 A씨는 징역 15년을 확정받아 수감됐고, 출소 후 지난 2016년 재심을 청구했습니다.

▶ '노 재팬'…부산-일본 선박 이용자 81%↓

일본 여행 거부 운동이 확산하면서 지난달 부산과 일본 관광지를 연결하는 선박 이용자가 전년 대비 80.6% 감소했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일본 국토교통성 규슈 운수국을 인용해 이같이 밝혔는데요.

이용객 국적별로는 한국이 86.8%, 일본인이 42.7% 감소했습니다.

▶ '관광객 몸살' 베네치아 방문세 부과키로

연간 2천만명 안팎의 관광객들로 몸살을 앓는 이탈리아 베네치아가 내년 7월부터 관광객들에게 방문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이탈리아 안사통신 등 현지 매체는 베네치아 의회가 여름철 극성수기에 최대 10유로, 한화로 1만 3천원 가량의 방문세를 부과하는 시 조례 수정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시 의회는 또, 2022년부터는 베네치아 방문을 위한 온라인 예약을 의무화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사이드뉴스 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좋아요
유튜브
연합뉴스TV 구독
네이버
연합뉴스TV 팔로워 126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