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도 스타트업!"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우리도 스타트업!"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 송고시간 2019-10-31 15:42:59
"우리도 스타트업!"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앵커]

요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창업을 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지금 서울의 한 대학에서는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열린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신세미 캐스터.

[기자]

최근 취업에 대한 관심 못지않게 나만의 아이디어로 창업을 꿈꾸는 분들 많은데요.

이런 청년 창업가를 위해서 서울시에서는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먼저 행사 관계자분과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 이승복 / 서울시 경제정책실 캠퍼스타운 활성화과 과장>

<질문 1> 일단 캠퍼스타운, 어떤 사업인지 소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 2>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그런 사업이라고 말씀을 해 주셨는데 지금 페스티벌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페스티벌 개최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2019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은 현재 대학과 지역 간의 상생, 청년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데요.

대학 창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캠퍼스타운의 활성화를 위해서 서울 소재 대학 33곳과 지방대학 3곳, 청년창업팀 2000명이 참가를 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창업팀만의 특색 있는 제품들을 만나보고 시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있고요.

또 청년 창업자들은 진지한 표정으로 선배 창업가들의 강연을 들으며 스타트업 유치 전략을 배우고 있습니다.

또 축제 한편에서는 29개의 사무 공간을 두고 공간입주 경진대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사무공간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은 유망 창업팀을 선발해서 상금과 다양한 혜택을 주는 피칭 경진대회 본선이 열리면서 창업팀 간의 열띤 경쟁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현장에서 연합뉴스TV 신세미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