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국토부 부동산 대책 발표…수도권 풍선효과 차단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국토부 부동산 대책 발표…수도권 풍선효과 차단 外
  • 송고시간 2020-02-20 07:24:17
[AM-PM] 국토부 부동산 대책 발표…수도권 풍선효과 차단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10:00 민주통합의원모임 유성엽 원내대표 교섭단체 연설 (국회)

오늘(20일) 오전 10시 국회에서는 '민주통합 의원 모임'의 유성엽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합니다.

유 원내대표는 '경제'를 키워드로 공공부문 축소를 통해 '돈을 버는 일자리'를 만들자고 제안하고,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교육·보육정책 등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토부, 부동산 대책 발표…수도권 풍선효과 차단 (국토교통부)

오늘 오후 국토교통부는 12.16 부동산 대책 이후 이른바 '풍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추가 부동산 규제책을 발표합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19번째로 발표되는 이번 부동산 대책은 최근 집값이 급등하고 있는 경기 서남부 일부를 조정대상지역으로 묶는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14:00 동아리 여성회원 성폭행 대학생 선고 공판 (서울동부지방법원)

오후 2시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는 같은 동아리 소속 여성들을 성폭행한 대학생에 대한 선고공판이 열립니다.

대학생 연합동아리 창립멤버로 회장을 맡은 대학생 A씨는 지난해 12월 동아리 회원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0일 A씨에게 징역 5년과 취업제한 10년을 구형했습니다.

▶ 14:00 사형 구형 받은 고유정 오늘 1심 선고 (제주지방법원)

같은 시간 제주지방법원에서는 전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에 대한 1심 선고가 내려집니다.

검찰은 지난달 결심공판에서 고씨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고씨는 전남편 살해 사건의 경우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게 된 것이라며 계획적 범행을 부인했고, 의붓아들 살해 사건의 경우 검찰의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셨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