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 방역으로 국회 폐쇄…내일 오전 9시 정상화

정치

연합뉴스TV 코로나 방역으로 국회 폐쇄…내일 오전 9시 정상화
  • 송고시간 2020-02-25 13:40:48
코로나 방역으로 국회 폐쇄…내일 오전 9시 정상화

[앵커]

국회는 지난주 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참석한 것으로 확인돼 어젯밤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현재 폐쇄된 상태인데요.

내일 오전 정상화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봅니다.

구하림 기자.

[기자]

네, 저는 국회에 나와있습니다.

본관은 방역 작업을 위해 어제 저녁부터 일시 폐쇄된 상태인데요.

이에 따라 평소 국회의원과 국회 직원, 또 방문객이 국회 관내에 많았지만 오늘은 텅 비어있습니다.

어제 한민수 국회 대변인은 방역을 하는 동안 일부 핵심 인력만 본관 옆 소통관에 나와 근무할 방침이라고 밝혔는데요.

국회 직원은 물론 의원실에서 근무하는 보좌진과 출입 기자들까지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지난 19일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실 주최로 의원회관에서 열린 토론회에 참석했던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이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회는 방역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위해 어제 저녁 6시부터 본관과 의원회관, 도서관 등이 폐쇄됐습니다.

당시 토론회에는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 전희경 의원이 참석했고, 이에 따라 어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는데, 오늘 오전에 셋 다 음성 판정을 통보받았습니다.

심 원내대표와 최고위원회의 등에서 접촉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역시 어제 검사를 받았고 오전 음성 판정을 확정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국회는 예정대로 내일 오전 9시 다시 문을 열고, 통상 일정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코로나19 관련 긴급 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추경 통과가 시급하다고 한 목소리로 강조했는데요.

이 소식도 전해주시죠.

[기자]

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청은 확진자 숫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추경 편성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추경을 편성하되, 국회 상황으로 인해 추경이 언제 통과될 지 모르는 만큼 긴급재정명령도 검토할 방침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회의에서 "추경을 기다릴 필요 없이 2조원의 예비비를 하루라도 빨리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방안도 논의됐습니다.

대구·경북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방역망을 촘촘히 하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신천지 신도들에 대한 대책도 나왔는데요.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법이 허용하는 한 모든 시설을 잠정 폐쇄하고 모든 신도를 빠짐없이 파악해 방역체계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