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정청 "대구·경북 출입은 하되 방역망으로 최대한 차단"

정치

연합뉴스TV 당정청 "대구·경북 출입은 하되 방역망으로 최대한 차단"
  • 송고시간 2020-02-25 15:53:52
당정청 "대구·경북 출입은 하되 방역망으로 최대한 차단"

[앵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청와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회의를 열었습니다.

신속한 추경 처리를 위해 힘을 모으고 대구·경북 지역 방역방을 촘촘히 하기로 했습니다.

최덕재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를 쓰고 심각한 표정으로 회의장에 들어선 민주당 이해찬 대표.

"비상 상황엔 창의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정부가 즉시 시행할 수 있는 재정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해찬 / 더불어민주당 대표> "추경의 국회 통과가 조금이라도 지체된다면 긴급재정명령권이라도 발동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밤잠을 줄여서라도 이번 국회 회기 안에 추경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답했고,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추경을 기다릴 필요 없이 2조원의 예비비를 하루 빨리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정·청은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특별조치로 '최대한의 봉쇄조치'를 시행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방역망을 촘촘히 하겠다는 것"이라며 "지역 출입 자체를 봉쇄하겠단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홍익표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코로나19) 전파를 최대한 차단하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을 적극 추진하며…"

당·정·청은 또 마스크 수급 안정을 위해 하루 생산량의 50%를 농협, 우체국, 지자체 등을 통해 국민에게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 중 일부 물량을 대구와 저소득층 등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마스크 수출량은 하루 생산량의 10%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가능한 한 종교 활동 등 집회를 제한하게 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교에 대한 후속조치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최덕재입니다. (DJY@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