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에 발 묶인 관객…연극공연도 무관중 생중계

사회

연합뉴스TV 코로나19에 발 묶인 관객…연극공연도 무관중 생중계
  • 송고시간 2020-03-14 12:58:39
코로나19에 발 묶인 관객…연극공연도 무관중 생중계

[앵커]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영화나 연극 구경하기도 어려워졌습니다.

경기도 문화의 전당이 관객 없는 연극 공연을 진행한 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무대 위는 배우들의 열띤 연기로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하지만 무대와 달리 넓은 객석은 텅 비어 썰렁합니다.

경기도립극단의 올해 첫 연극공연 '브라보, 엄사장'인데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감염 우려가 커지자 관객 없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겁니다.

대신 공연은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됐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당초 나흘간 진행될 연극공연이 한번 촬영으로 끝나는 대신 영상물로 제작된 겁니다.

배우들은 마치 TV 탤런트처럼 관객 대신 카메라에 눈을 맞췄습니다.

<김길찬 / 경기도립극단 단원> "관객의 반응 하나하나에 배우가 호흡도 따라가는 그러한 장르이기 때문에…하지만 카메라를 보고 관객이라 생각하고 표정 시선하나 다 수정하면서…"

공연 중계에는 스튜디오용 카메라 6대가 투입됐고 전문 중계팀에 의해 마치 드라마처럼 촬영됐습니다.

경기도 문화의전당 산하 예술단의 공연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고 유튜브를 통해 제공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장영근 /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감염병 확산도 방지하고 문화예술을 집에서 누릴 기회가 될 거고요. 앞으로 상황에 따라서 기존에 공연 계획을 가지고 있던 사업들을 무관중 라이브로 확대할 계획…"

경기도 문화의전당은 이달 중으로 계획된 각종 공연을 관중 없이 진행하고 인터넷으로 생중계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