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특보] 내일 사상 첫 온라인 개학…고3·중3부터 시작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특보] 내일 사상 첫 온라인 개학…고3·중3부터 시작
  • 송고시간 2020-04-08 18:18:35
[뉴스특보] 내일 사상 첫 온라인 개학…고3·중3부터 시작

<출연 : 박백범 교육부 차관>

전국 540만 초·중·고등학생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새학기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내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단계적 원격 수업이 시작되는데요.

현재 어떻게 준비되어있는지, 향후 등교 개학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박백범 교육부 차관 모시고 관련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고3 학생과 중3 학생을 시작으로 내일부터 온라인 개학과 원격 수업이 시작됩니다. EBS와 e학습터 등 접속 안정성에 대한 불안도 있던데 잘 준비됐나요? 온라인 수업을 듣기 위해 필요한 스마트기기가 없는 학생이 22만3000여 명으로 조사됐다던데 이 부분은 어떻게 해결됐나요?

<질문 2> 선생님 화면엔 학생들 얼굴만 보이기 때문에 화면 밖에서 게임을 하거나 다른 행동을 해도 확인할 수 없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 어떻게 고심하고 계신가요?

<질문 2-1> 원활하게 온라인 수업을 듣기 위해 각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것을 알려주신다면요?

<질문 3> 지난 1~2주 동안 각 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준비했다던데 어떤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나요? 교육부가 권장하는 쌍방향 수업은 몇 퍼센트 정도 가능하시다고 보십니까?

<질문 3-1> 공정한 평가와 출결이 이뤄질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온라인 개학이 장기화될 경우, 어떤 대안을 준비하고 계신지요?

<질문 4> 개학 연기로 올해 수능 일정도 2주일 미뤄진 상황입니다. 향후 입시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주신다면요?

<질문 5> 온라인 개학 이후 긴급돌봄교실이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학년의 경우 EBS시청으로 수업을 대신한다지만, 이를 지도해줄 보호자가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온라인 개학 이후 돌봄 인력이 부족하진 않을까요?

<질문 6> 개학하진 않았지만, 원비는 내야하는 곳의 학부모들의 불만이 높습니다. 특히 유치원 원비에 대해서는 교육부가 운영 지원 사업을 연장했지만 유치원 현장에서는 아직 방침을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추진되고 있나요?

<질문 7> 학교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 길어지자 일부 학부모 사이에선 학원을 대안으로 꼽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원은 갈 수 있지만, 학교는 못가는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8> 등교 수업에 대한 여부를 이달 말 중대본과 상의하신다고 하셨는데요. 구체적인 일정은 언제 알 수 있을까요? 정식 개학 이후에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 확진자 발생 상황인데, 이에 대한 대비책은 어떻게 세워져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