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대통령 "생활방역에 만전…등교개학 준비 철저"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대통령 "생활방역에 만전…등교개학 준비 철저"
  • 송고시간 2020-05-26 12:42:07
[녹취구성] 문대통령 "생활방역에 만전…등교개학 준비 철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생활 방역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함께 이번 주 추가 등교 개학이 이뤄지는 만큼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최근 집단감염이 주로 발생하고 있는 고위험시설에 대해 보다 엄격한 방역수칙을 적용하고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합동 점검을 강화하여 집단감염의 재발을 막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방역 수칙을 잘 실천한다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상의 성공 여부도 결국 국민의 참여와 협력에 달려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이 생활 방역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 믿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오랫동안 미루다가 시행되는 등교 개학이야말로 생활 방역의 성공 여부를 가늠하는 시금석이 될 것입니다.

학교에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과 함께 학교 밖에서도 방역에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노래방, PC방 등 감염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정부와 지자체도 방역 조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학생들도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감염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 출입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주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확진자나 의심 증상자가 발생한 경우 매뉴얼에 따라 비상대응 체계가 신속히 가동될 것입니다.

미비한 점이 있다면 즉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등교 수업과 원격 수업을 병행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도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 국민들께 큰 위로와 응원이 되고 있어 매우 기쁩니다.

재난지원금이 소비로 이어져 소상공인 매출 감소 폭이 둔화됐고, 카드 매출은 작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의 목적 중 하나였던 소비 진작의 효과가 현실화되고 있는 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