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규 확진자 40명…쿠팡 물류센터 감염 확산

사회

연합뉴스TV 신규 확진자 40명…쿠팡 물류센터 감염 확산
  • 송고시간 2020-05-27 15:57:30
신규 확진자 40명…쿠팡 물류센터 감염 확산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9일만에 가장 많은 40명 발생했습니다.

특히, 경기도 부천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의 집단감염이 확산하고 있는데요.

다른 회사의 물류센터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보도국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장현 기자.

[기자]

네. 어제 하루 신규 확진자가 40명 발생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지난달 7일 53명 이후 49일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이로써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만1,265명으로 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37명은 국내 지역사회에서 감염됐습니다.

서울 19명, 인천 10명, 경기 6명 등 수도권 중심으로 발생했습니다.

특히, 쿠팡 부천 물류센터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확진자가 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9시까지 36명의 확진자가 나왔는데, 물류센터 직원이 32명이고, 나머지 4명은 이들의 접촉자입니다.

현재 직원과 접촉자 등 4,000여명 가운데 2,000여명이 검사를 받고 있어 확진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당국은 이 물류센터 근무자의 가족 중 학생과 학교 직원이 있는 경우 등교를 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방역당국은 물류센터에서 아프면 3~4일 정도 쉬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이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일부 근무자들이 마스크를 쓰지는 않았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이 물류센터 집단감염은 그동안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됐지만 방역당국은 별개의 지역 감염 가능성도 열어두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에 이어 서울 송파구의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일용직 근무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물류센터 시설 가운데 확진자가 근무한 상온 1센터가 폐쇄됐습니다.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 300여명은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검사도 받을 계획입니다.

[앵커]

방역당국이 학교 내 마스크 사용 지침을 새로 내놓았죠.

[기자]

네, 방역당국이 오늘부터 시작된 학생들의 2차 등교 수업에 맞춰 교내 마스크 사용 지침을 새로 내놨습니다.

교실, 복도 등 실내공간에선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하되, 운동장 등 실외에서 2m 이상 거리두기가 가능할 때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머리가 아프거나 숨이 차는 등 학생에게 이상증상이 나타나거나 충분히 환기가 가능한 상황에서 소규모 수업을 할 때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또 KF94나 80과 같은 보건용 마스크와 수술용 덴탈마스크, 수술용 마스크와 비슷한 형태인 비말차단용 마스크, 면마스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사용 지침도 제시했습니다.

지침에 따르면 에어컨을 쓸 때는 창문을 닫고 사용하되, 최소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를 해야 합니다.

에어컨 바람 방향은 사람에게 직접 향하지 않게 하고, 바람 세기는 약하게 해야 합니다.

또 환기가 어려운 밀폐시설에서 에어컨을 사용할 때는 모든 이용자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