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박원순 고소인 측 "속옷 사진에 신체 접촉도"

사회

연합뉴스TV 박원순 고소인 측 "속옷 사진에 신체 접촉도"
  • 송고시간 2020-07-13 19:55:14
박원순 고소인 측 "속옷 사진에 신체 접촉도"

[앵커]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고소인 측이 오늘(13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었는데요.

고소인 측은 박 시장이 4년간 성추행을 가했다며 속옷 입은 사진을 보내거나, 신체 접촉도 일삼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 비서인 고소인 측은 4년 동안 업무상 위력에 의한 성추행을 당했다며, 일부 피해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김재련 / 고소인 측 변호인> "피해자의 무릎에 나 있는 멍을 보고 호 해주겠다고 하면서 피해자의 무릎에 자신의 입술을 접촉…(집무실) 침실로 피해자를 불러서 안아달라며…음란한 문자를 전송하고 속옷만 입은 사진을 전송…"

고소인에 대한 제대로 된 사과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미경 / 한국성폭력상담소장> "'모두에게 미안하다'라는 말을 남김으로써 피해자는 이미 사과받은 것이며 책임은 종결된 것 아니냐는 일방적인 해석이 피해자에게 엄청난 심리적 압박으로 가해지고…"

박 시장의 극단적 선택으로 고소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 되더라도, 진상은 밝혀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고미경 / 한국여성의전화 상임대표> "피고소인이 부재한 상황이라고 해서 사건의 실체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서울시와 정부, 정당, 국회 등이 제대로 책임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단체, 시민 등과 힘을 합쳐 행동을 시작…"

고소인 측은 고소와 동시에 박 시장에게 수사 상황이 전달됐다며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기자회견에선 고소인의 글도 전달됐습니다.

<김혜정 /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 "처음 그때 저는 소리 질렀어야 하고, 울부짖었어야 하고, 신고했어야…거대한 권력 앞에서 힘없고 약한 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공정하고 평등한 법의 보호를 받고 싶었습니다…"

고소인 측은 다음주에 추가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onepunch@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