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흥 요양병원서 잇단 확진…동일집단 격리 결정

사회

연합뉴스TV 시흥 요양병원서 잇단 확진…동일집단 격리 결정
  • 송고시간 2020-07-16 07:16:53
시흥 요양병원서 잇단 확진…동일집단 격리 결정

[앵커]

경기도 시흥의 한 요양병원에서 입원 중인 환자가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보건당국이 이 병원을 통째로 봉쇄하는 '동일집단 격리' 조치를 취하고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밤사이 들어온 코로나19 관련 소식 취재기자 연결에 알아보겠습니다.

박수주 기자, 우선 시흥 요양병원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네, 경기도 시흥 서울대 효 요양병원에서 어제(15일) 입원 환자 2명이 연이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오전에는 70대 환자 A씨가, 오후에는 A씨와 같은 병실을 쓰던 80대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두 사람은 모두 지난 8일부터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받았습니다.

아직 감염 경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보건당국은 이 병원을 통째로 봉쇄해 격리하고, 환자 63명을 포함해 의료진과 간병인 등 100여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 병원 면회실을 다녀간 사람들까지 포함하면 검사 대상은 앞으로 더 늘어날 걸로 보입니다.

[앵커]

다른 지역 감염 사례들도 있다고요?

[기자]

네, 국내 첫 골프장 감염 사례인 경기도 광주시 골프장발 추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 골프장을 방문했다 지난 2일 확진된 환자의 아내인 63살 여성이 추가로 확진된 건데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자택에서 자가격리 해제를 앞두고 무증상 상태로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여성의 남편은 지난달 25일 경기도 광주의 골프장에서 일행들과 골프를 치고 식사를 했고, 이로 인해 현재까지 4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인천 서구와 부평구에서도 어제 각각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서구에서는 호흡곤란 증상으로 선별진료소를 찾았던 70대가 양성 판정을 받았고, 부평구에서는 고열과 두통을 호소한 40대가 2차례에 걸친 검사 끝에 결국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두 환자의 정확한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앵커]

해외 유입 사례들도 추가됐죠?

[기자]

네, 경기도 평택에서 최근 입국한 주한미군과 외국인 등 8명이 어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평택시에 따르면 주한미군 4명과 일가족 3명 등 7명이 확진 판정을 받고 미군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나머지 한 명은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20대 여성으로, 그제(14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뒤 확진 판정을 받고 이천의료원으로 이송됐습니다.

그런가 하면 이라크 건설 현장에서 입국한 근로자 중에서도 추가로 확진 환자들이 나왔는데요.

어제 오후 들어 알려진 환자만 4명으로, 경기도 용인에서 2명, 고양에서 1명, 충북 청주에서 1명입니다.

이라크에서는 그제(14일) 전세기를 타고 파견 근로자 106명이 입국했는데, 방역당국은 어제 오전 0시까지 1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양성자가 더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 이달 초 과테말라에서 귀국한 확진자의 딸과 모친 등 가족 2명이 자가격리 도중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방역당국은 밤사이 추가된 정확한 확진자 현황을 오늘 오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