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을 퍼부어도 꺼지지 않는 불길…김해 상동면 창고 화재

지역

연합뉴스TV 물을 퍼부어도 꺼지지 않는 불길…김해 상동면 창고 화재
  • 송고시간 2020-08-12 22:35:15
물을 퍼부어도 꺼지지 않는 불길…김해 상동면 창고 화재

[앵커]

경남 김해의 한 윤활유 첨가재 보관 창고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옆 공장까지 불이 옮겨붙으면서 관할 인접 소방서 대여섯곳이 출동하는 '대응 2단계'가 발령될 정도였는데요.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고휘훈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시뻘건 불길이 치솟습니다.

시커먼 연기는 거대한 기둥을 이루며 하늘로 끊임없이 솟구칩니다.

12일 오전 11시 반쯤 경남 김해시 상동면의 한 물품보관 창고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지 4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시뻘건 불길이 치솟고 있습니다.

불길이 쉽게 잡히지 않은 건 화재가 발생한 공장이 윤활유 첨가제를 보관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박태성 / 목격자> "시커먼 연기가 조금 올라왔는데, 소방차 와서 꺼질 줄 알았는데 올 때 보니까 못 끄고 화재가 더 커졌더라고요."

인접 지역에 있던 이웃들도 계속 커지는 불길에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김문수 / 목격자> "거리가 200m 정도 되는데 뜨거워서 서 있지를 못했었어요. 그 정도로 불길이 굉장히 높았고 빠방빠방 하면서 드럼이 계속 터지는 소리밖에 안 들렸어요."

엔진오일 첨가제가 들어있는 200리터 들이 드럼통 약 400개가 불에 탔으며 바로 옆 공장까지 불이 옮겨붙으면서 인접 소방서 5~6곳이 동원되는 '대응 2단계'가 발령됐습니다.

<육창일 / 경남도소방본부 연락공보담당> "화재로 인해 공장 5개 동이 전소됐고, 인명 피해는 5명입니다."

보관창고 관계자가 양팔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진화 과정에 소방관 4명이 탈진 등으로 병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화재가 발생한 지 6시간이 지나서야 잔불 정리가 진행됐으며, 경찰과 소방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