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취임 100일 주호영 "與 독주 저지…수권야당 만들것"

정치

연합뉴스TV 취임 100일 주호영 "與 독주 저지…수권야당 만들것"
  • 송고시간 2020-08-14 19:19:10
취임 100일 주호영 "與 독주 저지…수권야당 만들것"

[앵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21대 총선 참패의 충격을 수습해온 소회를 밝히고 앞으로 당의 모습을 어떻게 바꿔나갈지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최덕재 기자입니다.

[기자]

취임 100일과 동시에 첫 민주당 지지율 역전이라는 성적표까지 받아든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주 원내대표는 "여론조사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국민만 바라보며 정부 여당의 폭정과 독주를 막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전통적 보수 지지층에만 머무르지 않고 중도층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주호영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자유·공정·법치라는 보수의 가치에 나눔·배려·공동체 같은 온기를 더하는 것이 미래통합당 변화의 큰 방향이 될 것입니다."

주 원내대표는 정부 여당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남은 임기 동안 통합당을 수권야당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주호영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대통령과 집권여당이 다수의 힘만 믿고 일방독주하는 것도 민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민의에 대한 분명한 왜곡이자 역사에 대한 반동이라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원내 상황도 점검했습니다.

4연임을 금지하는 새 정강정책에 대해선 "신진 정치인을 진입하게 하는 측면도 있지만 노련한 정치인을 내보내는 장치로도 작용할 수 있다"면서 "득실이 어떨지 좀 더 검토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가장 잘한 일로는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과의 통합을 이뤄낸 점을, 가장 아쉬운 점으로는 원구성 협상 때 보다 강하게 저항하지 못한 점을 꼽았습니다.

연합뉴스TV 최덕재입니다. (DJY@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