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美 "존슨앤드존슨 백신 효과 확인"…내주 접종 시작될 듯

세계

연합뉴스TV 美 "존슨앤드존슨 백신 효과 확인"…내주 접종 시작될 듯
  • 송고시간 2021-02-25 12:30:03
美 "존슨앤드존슨 백신 효과 확인"…내주 접종 시작될 듯

[앵커]

미국 식품의약국이 존슨앤드존슨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성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주 긴급승인을 거쳐 이르면 다음주부터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워싱턴에서 이경희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미 식품의약국은 존슨앤드존슨의 코로나19 백신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미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4만4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3상 임상시험 결과 미국에서 72%, 남아공에서는 64%의 예방효과를 각각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 중인 남아공에서의 예방효과는 지난달 말 존슨앤드존슨이 자체 발표한 57%보다 7%p 높아졌습니다.

예방률이 95%에 달하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보다는 낮지만 이들 2개사의 임상시험은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기 전에 이뤄졌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는 게 현지 언론들의 분석입니다.

FDA는 존슨앤드존슨의 백신이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보다 확연히 경미한 부작용을 보였고, 아나필락시스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FDA가 긍정적인 분석결과를 내놓은 만큼 26일 자문기구 회의를 거쳐 이번 주 내 긴급승인이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프 자이언트 / 백악관 코로나19 대응 조정관> "존슨앤존슨이 세번째 승인받는 백신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은 전체 백신 공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고 더 많은 미국인들이 빨리 접종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존슨앤드존슨 백신은 기존 백신들과 달리 한번만 접종하면 되고 일반 냉장온도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해 '게임 체인저'로 기대를 모으지만 초기 공급물량은 많지 않을 전망입니다.

회사 측은 긴급사용 승인이 내려지면 우선 400만회 투여분을 미국 내에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 당초 수천만회분을 예상했던 미국 정부의 기대치에는 한참 못미칩니다.

존슨앤드존슨은 3월 말까지 2천만회분, 6월까지 1억회분을 미국에 보급하고 올해 전 세계에 10억회분을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도 올 2분기부터 600만회분을 공급받기로 한 상태입니다.

워싱턴에서 연합뉴스TV 이경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